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

닫기

고객님과의 원활한 상담을 진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고지하오니 읽어보신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연락처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정확한 상담 및 유익한 정보의 제공, 상담을 위한 전화 연락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신청 후 상담이 마감되는 기간까지 보유. 철회를 원하시는 경우 02-6969-8951로 전화 주시면 삭제 가능

  • 수집자 : 전자신문 기업성장지원센터

전자신문 기업성장 지원센터

전자신문 모바일

구독 신청을 하시면 전자신문에서 발행되는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입력사항

  • @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

  • 고객님께 원활한 뉴스레터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고지하오니 읽어보신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성명, 기업명, 이메일 주소
    •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뉴스레터를 통한 유익한 정보의 제공
    •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뉴스레터 구독을 해지하기 전까지 보유
    • 4. 수집자 :전자신문

포 럼

포럼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
(주)리젠아이 임채열 대표의 기업가정신〈2〉 “휴대폰 수리 공정의 표준화” 전자신문 / 2019-05-23

(주)리젠아이 임채열 대표의 기업가정신〈2〉  “휴대폰 수리 공정의 표준화”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리젠아이는 휴대폰 수리 장비 및 도구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무한한 가능성으로 넓고 치열한 휴대폰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2005년 설립된 ㈜리젠아이는 파손된 스마트폰을 수리하고 데이터를 복구시키는 장비를 생산·제조하는 회사이며, 현재 전 세계 30여개 국 약 4,000개의 서비스 센터에 제품을 공급하며 리웍 시스템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다. 
  
㈜리젠아이가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생산하는 리웍 스테이션 시스템은 휴대폰 분해와 조립에 필요한 도구와 장비, 그리고 SMT 칩 분해 장비를 통칭한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휴대폰에는 내장형 배터리와 방수 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수리 시 커버 분리 및 조립에 있어 정교한 기술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리젠아이는 정밀성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 개발을 숙명적으로 지속하고 있다. 
  
임 대표는 어떤 제품이든 수리를 하는 장비들은 비슷하기 마련이므로 개발을 할 때에 해당 공정의 수리 기사들이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 동선이 무엇일지를 우선적으로 고민한다고 한다. 불필요한 동선을 최소화함으로써 제조 원가를 줄일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는 소비자들이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비용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게 임 대표의 이야기다.
  
그간 기존의 휴대폰 수리 업계에서는 작업자의 숙련도에만 의존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렇기 때문에 개개인의 작업 컨디션에 따라 제품의 질이 일정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다. ㈜리젠아이는 표준화된 작업 공정을 만듦으로써 동일한 품질의 완성품을 만드는 데 주력했다.

㈜리젠아이는 올해 동남아시아와 인도 시장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베트남의 경우 연간 2억 대 가량의 고성능 스마트폰을 생산하는 국가로, 많은 가능성을 품고 있어 ㈜리젠아이의 핵심 거점이 될 예정이다. 일본과 미국 기업이 출시하는 고성능 제품을 구입하는 데 망설이는 동남아시아 국가에게 선진국의 고성능 제품과 동일한 성능을 탑재했으면서도 보다 저렴한 공급가를 가진 ㈜리젠아이의 제품이 가격 경쟁에서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예측한 것이다. 품질의 표준화를 통해 저렴하면서도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 판로 개척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는 포부다. 
  
임 대표는 자신의 기업가정신을 ‘지속적인 혁신과 고객의 신뢰’라고 소개하며 “임직원들에게 늘 입버릇처럼 ‘우리 고객이 우리에게 어렵고 불가능한 숙제를 줄 때 불평을 할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두 번 다시 주어지지 않는 독점적인 기회라고 생각하라’고 말한다”며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더욱 엄격하고 치밀해진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수용하고 충촉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청중들 앞에 다짐했다. 
  
‘시즌3 제5회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의 생생한 현장은 5월 24일(금) 오후 8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5월 25일(토) 오전 1시에도 방송될 예정이다.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강연과 ‘청년기업가 응원합니다!’ 강연,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회원가입, ‘스타리치 CEO 기업가정신 플랜’ 상담을 희망한다면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로 문의하면 된다. 

 

☞원문보기

http://www.etnews.com/20190523000105

<저작권자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목록